Our Partners

NYKB는 아래 단체들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KOLIS 소개

KOLIS (KOrean LIfe Scientists in the bay area)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인근, 베이 지역에 위치한 네 학교 (UC Berkeley, UC Davis, UCSF, and Stanford)를 중심으로 이 지역에 계시는 생명과학 관련 교수, 포스닥, 연구원 및 대학원생들이 결성한 학술단체입니다. 1980년대 중반 생명공학자들간의 교류회에서 시작되었으며, 2020년 현재 200여명의 활동적인 회원들이 생명과학 관련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매해 30 – 40명의 회원들이 새롭게 유입 및 배출되고 있는 매우 역동적인 단체입니다. 저희는 매년 정기 학회를 통하여 여러 분야에서 세계적인 연구 성과를 내고 있는 KOLIS 회원들과 한인 과학자분들의 학술교류와 네트워크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별 월례 세미나와 저널클럽 주최를 통하여 KOLIS 회원분들간의 의견 교환 및 교류를 돕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활동을 통하여 저희 KOLIS 회원분들은 한국의 과학계를 이끌어 나갈 생명과학자로 거듭나게 될 것입니다.

대표 메일: kolis.president-at-gmail.com


NEBS 소개

NEBS (New England Bioscience Society) 는 보스턴을 중심으로 뉴잉글랜드와 펜실베이니아 지역의 한국인 생명 과학자들 간의 교류와 협력을 목적으로 1984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회원 구성으로는 뉴잉글랜드와 펜실베이니아 지역의 유수의 명문대학, 연구병원, 제약회사, 그리고 바이오 벤처에 재직 중인 생명과학 관련 과학자 약 500여 명의 회원과 2,000명 이상의 Alumni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NEBS는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 보스턴에서 월례 모임을 통해 회원들의 연구 실적을 교류하는 자리를 가지고 있으며, 연례 학술 대회를 통해 뛰어난 연구 성과를 내신 과학자들을 초빙하여 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회원들 간의 학술적, 인적 교류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 생명과학 관련 연구 기관 및 회사들의 인재 채용 설명회를 유치함으로써 회원들과 후원 단체 모두에게 실리적인 정보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 메일: president-at-nebskorea.com


KLAM 소개

KLAM (Korean Life scientist Association of Maryland) 은 미국 메릴랜드주에 위치한 Johns Hopkins University, University of Maryland, 그리고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 의 포닥과 대학원생들이 주축이 된 비영리 학술단체 입니다. 현재 200 여명의 회원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매해 새로운 회원들의 유입과 배출이 활발하게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KLAM은 두달에 한번 메릴랜드 지역 교수님과 뛰어난 연구성과를 내신 회원분을 초대하여 세미나 개최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통해 회원들간의 학술적 교류 및 네트워킹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정기 학회를 진행하여 메릴랜드에 국한되지 않고 미국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이신 연사분들을 초빙하여 회원분들의 네트워킹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KLAM Slack 채널을 통해 연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 교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 메일: klam21205-at-gmail.com


KSEA-NY Metropolitan 소개

KSEA was established in 1971 as a non-profit professional organization and has grown to over 6,000 registered members with 70 local chapters (including four Branches) and 13 technical groups across the United States.

The organization objectives are to promote the application of science and technology for the general welfare of society foster international cooperation especially between the U.S. and Korea help Korean-American Scientists and Engineers develop their full career potential.

대표 메일: nymetro.ksea-at-gmail.com


BRIC 소개

생물학연구정보센터(Biological Research Information Center, BRIC)는 1996년부터 생명과학분야 연구자들과 함께 성장해 왔습니다. BRIC은 국내 생명과학 분야 연구자들의 연구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연구 활동에 필요한 콘텐츠를 끊임없이 발굴·제공하고 있으며 연구자 간 다양한 가치와 생각을 공유하는 소통의 문화를 만들기 위해 자발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한 정보교류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BRIC은 크게 4가지 전략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첫째, 생명과학 분야 전반에 걸쳐 생산되는 방대한 양의 정보들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둘째, 이용자가 직접 정보를 생산하고 유통하는 참여형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셋째,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제공해 집단 지성의 시너지를 창출합니다. 넷째, 산학연 간의 활발한 교류 및 연구문화 개선을 위해 개방과 협력의 네트워킹을 지원합니다.

대표 메일: member-at-ibri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