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KB 회장 인사

안녕하세요, NYKB 가족 여러분,

저는 제 15대 뉴욕 한인 생명 과학자 협회(New York Korean Biologists, NYKB) 회장을 맡고 있는 장민정입니다.

NYKB는 기존 소규모로 조직되어 운영되어 오던 뉴욕지역 생명과학자 모임을 확장하여 계승한 모임입니다. 1978년부터 Weill Cornell Medical College의 조동협 교수님과 이진옥 교수님이 뉴욕 한인 생명과학자 모임을 창설하셨지만 90년 초반에 활동이 중지되었습니다. 그 후 Columbia University와 Rockefeller University등에서 한인 생명과학자들의 학문적 교류와 친목을 위한 Korean Journal Club 및 세미나들을 개별적으로 운영해오던 중, 2008년 9월 25일 첫 학교별 대표자 모임을 시작으로 하여, NYKB가 새롭게 조직되었습니다. 현재 NYKB는 미국 뉴욕 Manhattan 일대의 10개 학교 및 연구소에서 연구활동을 하는 한인생명과학자들을 중심으로 하여 활발한 학술적 교류와 친목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NYKB는 연례 정기학술학회와 분기별 특별 세미나를 통해 최신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학술적 교류의 장을 마련하며, 국내외 연구 기관과 기업들의 채용설명회 및 Career development 세미나를 개최하여 회원분들께 신속한 정보와 소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별 세미나 및 소모임 지원과 함께 Networking 행사를 개최하여 한인 생명과학자들의 지속적인 학술 및 친분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내 한인 생명과학 단체들과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생명과학 분야를 선도하며, 뉴욕/뉴저지 뿐만 아니라 미국 전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인생명과학자들의 학문적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NYKB를 후원해 주시는 모든 단체들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며, 함께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NYKB 홈페이지(http://www.nykb.org)나 이메일(nykb2008@gmail.com)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NYKB 제 15 대 회장 장민정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