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KB 회장 인사

안녕하세요,

저는 제 11대 뉴욕 한인 생명 과학자 협회(New York Korean Biologists, NYKB) 회장을 맡고 있는 조성윤입니다.

NYKB (New York Korean Biologists, http://www.nykb.org)는 미국 뉴욕 Manhattan 일대의 10개 학교 및 연구소에서 연구활동을 하는 한인생명과학자들을 중심으로 한 단체입니다.

NYKB는 기존 소규모로 조직되어 운영되어 오던 뉴욕지역 생명과학자 모임을 확장하여 계승한 모임입니다. 1978년부터 Weill Cornell Medical College의 조동협 교수님과 이진옥 교수님이 뉴욕 한인 생명과학자 모임을 조직하고 이끌어 왔지만 90년 초반에 활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이후 Columbia University와 Rockefeller University등에서 개별적으로 Korean Journal Club 및 세미나들을 운영해오던 중에 뉴욕지역 생명과학자들의 학술 및 친분 교류를 위해 2008년 9월 25일 첫 학교별 대표자 모임을 시작으로 하여, NYKB가 새롭게 조직되었고, 지금까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NYKB의 운영진은 각 학교 및 연구소 대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회장, 부회장, 총무, 그리고 회계 등의 역할을 분담함으로써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NYKB 운영진들은 정기적으로 매 달 모여 여러 안건에 대한 회의를 통하여 뉴욕 한인 생명과학자들의 더 나은 연구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NYKB의 목표는 뉴욕, 뉴저지, 롱아일랜드 지역 생명과학자들의 학술 및 친분 교류이며, 더 나아가서는 미국 내에서 많은 수의 우수한 한인생명과학자가 우수한 연구활동을 하여 궁극적으로 대한민국의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연례 정기학술학회와 분기별 특별 세미나를 통한 각 학교 생명과학자들의 과학기술 교류, 채용설명회 개최를 통해 Career development를 돕고, 각종 소모임 지원과 Networking event를 통해 생명과학자들의 학술 및 친분교류를 확대하여 생명과학 분야에서 우수한 한인과학자들로 자리매김하는 것에 도움을 주고, 대한민국의 과학기술 발전에 도움을 주고하는 것이 최종적인 목표입니다.

더불어 NYKB는 뉴욕 과학지분들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뉴욕 지역의 생명과학 연구를 선도하며, 보스턴과 볼티모어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지리적 특성을 활용하여, 장기적으로는 미국 동부 전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인생명과학자 사이의 학문적 교류를 돕고, 미국 내 한인 생명과학 단체들과의 학술적 교류, 한국의 많은 연구기관과 제약회사, 기업들과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한국의 생명과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안내하는 가교역할을 충실히 하고자 합니다.

문의 사항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NYKB 홈페이지(http://www.nykb.org)와 이메일 (nykb2008@gmail.com)로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NYKB 제 11 대 회장 조성윤 올림